희망이 희망을 만듭니다

Q 휴대폰을 신청하려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? down

A
								
   아닙니다. 

   회원가입 없이 홈페이지 주소 : www.hopeu.kr로 들어오시거나 네이버 검색창에 
   "희망고리"를 치시고 “희망고리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” 사이트로 들어오셔서 휴대폰-신청
  
   에서 가입신청서 다운로드한후 작성하시어  메일 kfa365@hanmail.net로 보내시면 됩니다.

    

 ○ 기타사항

     주민번호, 자동이체은행 및 계좌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하셔야 하며 이중 하나라도

     맞지 않으면 휴대폰은 개통이 불가하게 되고, 지연배송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.

 

   - 또 하나 개통 후 6개월까지 의무사용기간을 준수해야 합니다.

     이 기간에는 해지, 정지, 변경 등을 금하고 있으며 이를 지키지 않으면 페널티가 부과되

     오니 휴대폰 관련 문제발생시 당사와 상담해주시면 불이익이 생기지 않도록 지원처와 협

     력하여 문제해결을 돕겠습니다. 

							

Q 대리인의 자격과 권한, 책임을 알고 싶습니다 down

A
								
   - 자격 : 시설장이 대리인이 될 수 있습니다.
   - 권한 : 대리인은 아동의 휴대폰과 관련하여 가입, 정지, 해지, 변경 등의 권한이 있으며 대

           리인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.

           
   - 책임 : 아동의 휴대폰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함께 제출하는 책임확약서의 내용에 따라 원칙

             적으로 시설에서 지는 것이며 시설에서 지정한 대리인은 아동을 대신하여 휴대폰 

            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보호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입니다.

             그리고 아동이 만 19세가 되면 대리인에서 자동으로 벗어나게 됩니다.

							

Q 신분증은 어떻게 보내면 되나요? down

A
								

휴대폰개통시 신분증 원본을 지정된 주소로 우체국택배나 등기로 보내주셔야 합니다.  
							

Q 책임확약서를 작성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? down

A
								
  부모 즉 법정대리인을 대신해서 거기에 준하는 책임을 지겠다’하는 약속으로서 시설

   의 직인 날인으로 시설의 책임의지를 확인하는 것이며 또 하나는 휴대폰 가입사실을 아동

   이나 아동의 가족에게 사전 통보한 후에만 가입이 가능함을 확약하도록 하고 있습니다.

							

Q 납부방법은 오직 계좌이체로만 해야 하나요? down

A
								
   아니요 

   개통할 때만 필요하고 개통 후 고객센터로 연락하셔서 지로 등으로 자유롭게 바
   
   꾸실 수 있습니다.

   ex) 고객센터에 전화하실 때 시설이라고 하여 상담 하지 마시고 ‘우리 아이가요’라 고 말

   씀하시면 상담하는데 큰 애로사항 없이 진행이 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

 

   ♣ 유의하실 것은 아동의 휴대폰 해지, 정지, 변경 등을 대리인을 통해서만 할 수 있으므로

      인적사항 등이 유출되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.

							

Q 수급자가 받는 혜택은 어떻게 되나요? down

A
								
  수급자는 총 33,500원 한도에서 기본료 28,600원 감면 및 기본료 초과시 통화료의 50% 가 
  
  추가 감면됩니다.

   차상위계층은 총 21,500원 한도에서 기본료의 11,000원 감면및 이용요금에서 35% 추가로
   
   감면됩니다.
							

Q 개통 후 바로 요금제 변경이 가능한가요? down

A
								
   요금제를 높여 바꾸는 것은 가능합니다. 

  하지만 의무사용기간인  6개월 이후에는 요금제를 
  
  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							

Q 아이가 성인이 되면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? down

A
								
   만 19세 이후에는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없고, 일반 요금제를 사용하셔야 합 니다.

    미납금 발생의 경우 아이가 19세 성인이 되면 대리인은 자동으로 제외되며 미납요금 은 

   아동에게로 전액 넘어가게 됩니다.

 

   다만 할부금이 미납이 된 경우에는 아동 뿐 아니라 시설의 공동책임이 될수 도 

   있으니 또한 휴대폰 관리에 유의하셔야 합니다.

							

Q 지원 휴대폰외 고가폰 등 다른 휴대폰도 가입할 수 있나요? down

A
								
    지원휴대폰은 홈페이지에서 해당하는 달의 공지사항의 무상 휴대폰 지원 안내의 내용을

    확인하시면 됩니다.

    그리고 고가폰, 중저가폰 등 다른 휴대폰들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만 통신사에 따라 달라

    질 수 있습니다.

							

Q 휴대폰 분실이나 고장이 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? down

A
								
개통 후 6개월까지는 정지를 하시려면  “분실 신고”로만 가능합니다. 
    다만 “분실신고”로 해도 정지가 되나 그냥 "정지"를 하게되면 의무사용기간 위반으로 이에 따
  
   른 페널티가 발생되므로 유의하셔야 합니다. 

 

   고장시에는 A/S센터로 먼저 수리의뢰를 하고 공기계가 있는 경우에는 유심만 바꿔 끼셔서 

   쓰시는 방법이 있습니다.

   공기계가 없는 분들은 가까운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임대폰을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

   또한 공기계가 필요하신 분들은 당사 전문직원이 만족도가 높은 공기계를 지원 중 

   이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.

 

   또한 분실로 인해 유심 재발급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유심재발급 신청

   서를 작성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(유심비 세금 포함 8800원 및 택배비 부담).

							

Q 시설이나 센터에 같이 근무하시는 직원도 지원이 되나요? down

A
								
네, 종사자와 종사자분의 가족들도 지원을 하며,
   가정위탁아동의 경우 위탁부모 및 아동의 가족, 

  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을 포함한 가족들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

							

Q 통신사별 고객센터나 AS센터의 연락처는 무엇인가요? down

A
								  
*** 기타사항 ***

  ○ 통신사별 고객센터 

    - K T : 1588-0010, KT휴대폰은 114

    - LGT : 080-019-7000(무료), LGT휴대폰은 114

    - SKT : 080-011-6000(무료), SKT휴대폰은 114
 

 ○ A/S센터 전화번호

    - 삼성전자 : 1588-3366

    - 엘지전자 : 1544-7777

    - 애플(아이폰) : 080-330-8877 

    - 화웨이 : 1877-5838

    - 팬택 : 1588-9111 

							

희망고리

☎ 대표) 02-943-1365, 010-3295-4788
Fax : 0504-268-4488, 0504-089-478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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